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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정책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폐업지원금 대상 신청 조건

by 알쓸용 2023. 11. 15.

목차

    안녕하세요 ~ 이번 글에서는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폐업을 결정하며 어려운 부분들을 도우고

    재창업을 할수있게 도울수 있는 폐업지원금 희망리턴패키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물가와 인건비가 너무 올라서 힘드신 분들 정말 많으시죠?

    이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폐업지원금 대상 신청 방법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폐업지원금 대상 신청 조건

    폐업지원금이란?

    폐업지원금은 정부에서 소상공인들이 폐업할 때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주로 매장 철거, 폐업 절차, 세무 등과 관련된 비용을 지원해주며, 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운영하는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폐업 예정이거나 이미 폐업한 소상공인으로, 사업을 시작한 지 60일이 경과해야 합니다. 다만,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폐업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사용 후에 지급되는 형태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폐업지원금은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정부의 지원을 받아 소상공인들이 보다 원활하게 폐업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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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희망리턴패키지에 대해서

     

    희망리턴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들을 위해 마련한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소상공인들이 경영난을 겪을 때 빠르게 회복하거나, 안전하게 사업을 접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재창업이나 재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필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점포철거비 지원사업은 폐업하게 된 소상공인들이 점포 철거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부분입니다. 폐업한 소상공인이 점포 철거비를 지출했다면 신청서와 영수증을 제출하면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점포 철거비는 임대차 계약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지출해야 하며, 임대차 계약 종료일은 2022년 1월 1일 이후여야 합니다. 그리고 재창업 지원사업은 폐업 후 재창업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담당기관에 신청하면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육, 컨설팅, 법률자문, 점포철거, 채무조정 등 다양한 지원도 함께 제공됩니다.

    폐업을 고민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이런 지원을 활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지원을 받아서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지원자격

    재창업지원 절차
    재창업지원 절차

    희망리턴패키지의 신청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폐업 예정 또는 기폐업 소상공인(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제외업종, 비영리사업자 및 법인(고유번호증 소지자),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는 자)
    2.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자
    3. 폐업을 준비 중이거나 폐업한 자(폐업일이 2016년 1월 1일 이후인 경우에만 해당)

     

    그 외에도 매출액 전년대비 20% 감소, NICE 기준 744점 이하, 최근 3년 이내 중소기업특별지원 지역, 고용위기, 산업위기대응, 특별재난 지역, 코로나 위기로 2019년 대비 매출 20% 이상 감소 등의 조건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자신의 사업 계획 등을 기재할 때 신중하고 객관적으로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신청방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희망리턴패키지를 신청하는 방법을 아래에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회원가입이 완료되신 후에는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후에는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지원사업'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재기지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재기지원' 페이지 내에서 '희망리턴패키지'를 찾아 클릭하시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지원 대상, 지원 내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이 마무리된 후에는 '신청서 작성' 버튼을 클릭하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시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폐업사실증명원, 소상공인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제출이 완료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심사 과정을 통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선정된 대상자는 향후 교육, 취업알선, 전직장려수당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됩니다.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신청서류

    • (공통서류) 폐업사실증명원, 사실증명 총사업자등록내역, 본인명의 통장사본
    • (취업완료 후 신청할 때 추가서류) 근로계약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후 승인이 나면, 서류와 철거 전/후 사진을 촬영하여 제출합니다.

     

    단, 예산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신청을 권장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https://www.sbiz.or.kr/

     

    소상공인마당

    684만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꿈과 희망, 소상공인 마당 창업,경영,대출상담 1357 시스템 오류문의 1644-5302

    www.sbiz.or.kr

    전화문의: 1357(국번없이)

     

    희망리턴패키지 신청에 성공하시고, 사업에 재기를 불어넣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많이 하는 질문

    희망리턴패키지FAQ
    23년 희망리턴패키지 FAQ -출처-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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